ROBOUNIVERSE
2015.06.24


일산 킨텍스에서 24일부터 26일가지 열리는 RoboUniverse에 참석했다. 역시 대세는 비행 드론이라는 것을 대변이라도 해주 듯이 절반 가량의 업체들이 드론을 들고 나왔다. 미니 완구 드론부터 ENG 카메라까지 매달 수 있는 산업용 드론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


올해 카이스트가 DARPA에서 우승을 거머쥘 때 구동했던 로봇이나, 구글이 인수한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이 전시되었다면 아마 훨씬 더 많은 관람객들이 찾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근데, 킨텍스는 너무 멀고 커피 값이 비싸다..

흐린 날 오후의 짜장면
2015.06.17


흐린 날 오후의 정체된 공기처럼 잠깐의 여유가 생겼다. 어제부터 강연대를 사려 사당동 가구시장을 쥐잡듯이 돌았는데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을 수 없어 진행이 토요일까지 홀드되었기 때문이다. 마침 내일은 종강이라 강의 준비를 할 필요도 없고.. 땀과 습기에 끈끈해진 목덜미을 훔치며 작업실에 들어가기 전에 건너편 양자강으로 발길을 향했다.


정크푸드의 진수 짜장면. 평소 저염식을 지향하지만 가끔은 나트륨을 과다섭취해 주어야 할 때가 있다. 그래도 이 집 짜장면은 여느 중국집에 비하여 나트륨 함량이 적은 편. 정말 이런 오후는 짬뽕과 이과두주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날이지만, 금연금주 한지 불과 2년반. 이렇게 나트륨이라도 섭취하는 것이 어딘가. 그냥 서둘러 짜장면을 비운다.

iPad Air 2 터치문제
2015.06.13


며칠 전 동네 H마트에 아이패드 에어2를 사러 방문했다. 아이패드의 사용목적은 네비게이션과 음악감상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개러지 밴드 사용에 있었다. 그런데 전시제품을 테스트 하던 중 건반 입력에서 터치가 계속 씹히는 현상이 발생했다. 처음에는 전시용 제품의 문제로 생각했으나 검색을 하던 중 이것은 아이패드 에어2 터치 스크린 자체의 문제인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패드 에어2는 제품의 두께를 줄이기 위하여 터치 스크린의 에어 갭을 제거했는데 그 때문에 과전류가 흐를 경우 터치 불량이 발생한다고 한다. 터치 오류를 제거하는 방법은 접지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아답터를 뽑고 뒷면을 반드시 맨살에 접촉시켜 우리의 몸 자체가 접지 역할을 하게 하면 된다. 덕분에 아이패드 에어2 구매 계획은 물 건너 가고, 나는 여전히 아이폰 3GS 유저로..


 
 
 아이디 저장하기
 


30

yesterday: 34
total: 57,703






   max6&arduino  
Copyright ISU CHO 2005-201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