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를 아세요?
2015.04.01


스포티파이를 아세요? 비록 우리나라와는 라이센스 계약이 맺어지지 않아서 우리가 혜택을 볼 수는 없지만, 전세계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음악 무료/무제한 스트리밍 사이트 입니다. 우리나라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으려면 6천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스포티파이는 가끔 등장하는 정말 가끔 등장하는 광고만 들으면 된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를 아세요? 비록 우리나라와는 라이센스 계약이 맺어지지 않아서 아직 국내 음악을 들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만, 스포티파이에서 가요도 들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자발적인 광고 아닌 광고를 올려봅니다~ (위는 스포티파이 사이트를 캡쳐한 이미지므로 GET FREE를 클릭하진 마시길~ ^^;;)

지포스 GTX960 Super JETSTREAM D5 2GB
2015.02.23


토요일 오전 갑자기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망가졌다. 구정 연휴와 주말이 맞물려 발만 동동 구르다가 오늘 오전 용산에 가서 구매한 지포스 960. 요즘 라데온 R9 시리즈가 약진한다고 하지만 전력소모량도 많고 가격도 싸지 않아 큰 메리트가 없다 판단되어 무난한 지포스를 선택.


냉납현상으로 장열히 전사한 조택 지포스 660Ti.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망가져 실망스런 마음에 이번에는 이엠텍 제품으로 구매했다. 지난 달 발매된 지포스 960 슈퍼 제트스트림은 660Ti에 비하여 전력소모량과 처리속도에서 우위를 차지한다.

닌텐도 위모트와 센서 바
2015.02.16


닌텐도 게임기 위(Wii)의 컨트롤러인 위 리모트(Wii remote)와 블루투스 동글. 위는 2006년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이며 게임산업계의 혁신을 이끌어냈지만, 이후 화려한 그래픽을 앞세운 스마트 폰과 온라인 게임에 밀려 부진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그에 반하여 블루투스 장치인 위 리모트는 본체인 위 뿐만 아니라 컴퓨터나 스마트 폰과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전히 재미있는 장치로 활용되고 있다.


화면을 향한 위 리모트의 좌표를 인식하게 하는 센서 바는, 실제로는 이름처럼 센서가 아니라 적외선 LED 두 개가 장착된 라이트 장치다. 위 리모트에 내장된 적외선 카메라가 그 두 점을 포착하여 좌표를 계산해내는 원리. 그래서 위 사진처럼 적외선 LED 두 개만 있으면 훌윻한 센서 바를 자작할 수 있으며 그나마 적외선 LED도 없다면 적당한 거리에 양초 두 개를 켜 놓아도 무방하다.


 
 
 아이디 저장하기
 


8

yesterday: 28
total: 59,604






   max6&arduino  
Copyright ISU CHO 2005-201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