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감투 복간 -한국만화진흥영상원
2016.12.07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재복간한 신문수화백의 만화 도깨비감투 세트본. 초판 발행이 11월 초니까 아직 잉크냄새가 마르기도 전에(?) 구입한 셈이다. 이 만화는 어깨동무 잡지의 별책부록으로 1974년 5월에서 1975년 12월까지 연재되었다고 한다. 이로써 어린 시절 추억의 만화책 중 철인캉타우, 요철발명왕에 이어 세번째 소장판이 되겠다. - 신판보물섬은 언제쯤 재복간될까..


이 만화는 도깨비감투를 쓰면 투명인간이 되는 주인공 혁이의 무용담을 재미있게 구성한 명랑만화인데 투명한 혁이의 모습을 위 그림처럼 보조선이라던가 점선으로 묘사한 장면들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당시는 어린이 출판물에서 UFO나 초능력 같은 미신을 부추기던 시절이었으니 시대적인 상황과도 잘 맞아 떨어진 작품이라 하겠다. 문득 아스라한 아랫목과 과자 부스러기가 생각나는 오후다.

 

아.. 마샬(Marshall)..
2016.11.30


아.. 마샬.. 처음 전원을 넣고 스트링을 당겼을 때, 진공관의 영롱한 소리가 온몸에 퍼지면서 전율이 밀려왔다. 아직은 연주실력이 진공관 앰프를 사용하기에 미천하나 그래도 여기까지 오는데 6년 간의 세월이 흘렀다. 처음부터 진공관 앰프를 사용했더라면 먼 길을 돌아오지 않았을 것 같은 후회가 들긴 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에 고마움을 돌린다. 그래도 비싸다. 무지하게 비싸다. 행복한데.. 가난해졌다.. 또르르


다들 진공관 앰프는 소리가 커서 감쇄기가 없으면 실내에서 사용할 수 없다고들 하는데, 클린 톤은 충분히 연주할 수 있으며 숨 멈추고 노브를 돌리면 멋진 크런치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 이 앰프는 클래식 게인(클린, 크런치)과 울트라 게인(리드1, 리드2)채널이 분리되어 있어서 범용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다. 그리고 빈약한 리버브와 웬만하면 들고 나가지 말라는(?) 무게가 단점이 되겠다.

세이무어 던컨 험버커 픽업(Seymour Duncan Humbucker Pickup)
2016.11.30


아마존에서 세이무어 던컨 픽업 직구.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약 5만원이 더 싸다. 빈티지한 성향의 SH2n과 모던한 성향의 SH4 브릿지 픽업으로 구성된 핫 로드 험버커 셋은 에피폰 험버커 픽업에 비하여 굵고 명확한 톤이 특징이다. 장착하고 난 느낌은 에피폰이 변성기를 지난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원래 계획은 에피폰을 던컨 픽업 교체와 더불어 푸시풀 포트로 바꾸는 것이었는데, 어차피 푸시풀 포트도 주문하지 않았고 시간도 많이 걸릴 것 같아 순정배선을 유지한 채 뚜껑을 닫아버렸다. 그랬더니 소리는 잘 나는데 마샬 울트라 게인채널에서 노이즈가.. 던컨 사이트의 배선도와 달라서 그런가. 연말은 에피폰과 함께~

 


 
 
 아이디 저장하기
 


30

yesterday: 34
total: 57,703






   max6&arduino  
Copyright ISU CHO 2005-2017, All rights reserved.